•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합격 및 1차 활동 회고록

    2023. 5. 14.

    by. dotoriii


    0. 지원

    필자는 늘 하고 싶은 일들이 샘솟는 편이다. 특히 새로운 것들에 대한 모험을 즐기는 편. 겁이 많아 하나의 목표에 대해 오래 고민하지만, 실행하고자 결정을 내린다면 바로 진행하는 편이기에 목표 달성률이 높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많아 다양한 개발 분야에 도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나치게 앞을 보고 달려가는 경우가 있어, 방향을 잃는 경우가 왕왕 존재하는 것이 문제였다. 방향을 잃은 프로젝트의 결과는 기획에서 어긋나 있거나 결과 자체를 도출하지 못하는 경우였고, 이는 큰 좌절을 느끼게 했다.

    수많은 도전과 실패를 통해 위에서 방향을 제시해 주는 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오랜 경험을 가진 멘토님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야와 경험을 넓혀 반복되는 실패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목표 실현을 위한 발걸음을 옮기고자, 방향을 지도해줄 멘토님과 함께 성장할 멘티가 있는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에 지원하게 되었다.

     

    1. 합격

    서류 지원(1차 합격)>면접(최종 합격)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두 개의 과정 속에서 진실된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면접은 전화면접으로 진행되었다. 화상면접이 아닌 전화는 처음이라 땀을 흘리며 면접을 보았다. 상대방에게 전해지는 매개체가 목소리밖에 없어서, 더 크고 우렁차게 말하려 노력했다. 멘토님께서 목소리가 씩씩하다는 칭찬을 해주셔서 기뻤던 면접!

     

    2. 활동

     

    3. 1차 활동(5/13)

    고대하던 첫 멘토링을 진행했다. 아쉽게도 발대식에 참여하지 못해, 멘토님과 멘티분들을 처음 만나 뵙게 되었다.

    'Global Leader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기본 소양이 무엇인가'를 주제로 멘토님의 강의가 시작되었다. 강의에서 감명받았던 부분은 크게 두 가지였다.

     

    • 열정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

    Global talent의 기본 소양 중 열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새로운 기준으로 열정을 바라보게 되었다. 과거의 내가 생각했던 열정은 무언가를 추진해 내는 힘이었다. 멘토님께서는 꾸준히 끝까지 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열정이라고 말씀하셨다. 인내심을 가지고 목표 달성까지 도달하는 것이라며.

    본인을 열정적인 사람이라며 소개하고 다녔는데, 정작 열정의 개념조차 제대로 세우지 못했었다는 사실에 허탈함과 부끄러움이 들었다. 잔잔하지만 지속되는 온도 속에서 열정을 불태우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자신의 속도에 맞추어 앞으로 나아가기

    강의의 마무리 부분에서 멘토님께서 목표의 설정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하셨다. 달려나가는 와중에도 자신의 목표와 방향성을 잃지 말라는 당부의 말씀!

    더불어 타인과 비교해, 자신이 늦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앞으로 정진하라는 말씀을 덧붙이셨다. 가을꽃이 될 나를 스스로 응원하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야지.

    댓글

Designed by Nana